본문 바로가기
팁s

에버랜드 가는 법 3가지, 에버랜드 셔틀버스와 주차 요금

by cosmic-dust89 2023. 10. 21.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떠나는 에버랜드, 헤매지 않고 바로 가야 출발부터 기분 상할 일이 생기지 않겠죠? 그래서 에버랜드를 가는 방법 총 3가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대중교통을 타거나 에버랜드 셔틀버스를 탈 수도 있고 자가용으로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가용으로 갔을 때 주차는 어디에 하고 주차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랜드-가는방법-셔틀버스-썸네일

 

대중교통

1) 버스 (강남역 출발)

① 강남역에서 5002번 버스를 1시간 정도 타면 직행으로 에버랜드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남역의 카카오프렌즈 앞에 있는 정류장에서 타는 건데요. 현재 5002A와 5002B가 운행하고 있는데 둘 다 에버랜드에 가니 상관없이 타도 됩니다. 이곳은 성수기나 주말에 줄이 아주 길게 생길 수 있답니다. 그럼 버스를 못 타고 그냥 보내야 하는 경우도 있겠죠...? 그렇다면 아래 방법처럼 환승을 한 번 해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② 같은 정류장에 5001번5003번 버스도 옵니다. 이걸 타고 기흥역까지 가서 에버라인으로 전대에버랜드역까지 가는 방법입니다. 전대에버랜드역에서는 에버랜드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2) 지하철 (강남역 출발)

에버랜드-가는방법-대중교통-지하철

강남역에서 정자 방면으로 가는 신분당선을 타고 정자역에서 내립니다.

정자역에서 수원/기흥 방면으로 가는 분당선을 탄 후 기흥역에서 내립니다.

기흥역에서 에버라인을 타고 종점인 전대에버랜드역에서 내립니다.

전대에버랜드역에서 내리면 에버랜드 앞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가 수시로 다닙니다. 셔틀버스는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예약)

1) 카카오T 셔틀버스

카카오T를 통해 예약하는 셔틀버스는 서울 강남, 강북을 쭉 지나갑니다. 강남 출발은 일요일은 운행하지 않고 강북 출발은 매일 운행합니다. 셔틀을 타면 에버랜드에는 10시 30분쯤에 도착하게 됩니다.

에버랜드-가는방법-에버랜드-셔틀버스-카카오T

카카오T 셔틀 버스 예약하기

 

2) 정기버스 - 대성투어

대성투어의 모든 에버랜드 셔틀버스는 출발 전에 온라인 예약을 받고 있고 예약 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 30분까지 영업시간 동안입니다. 이 시간 외에 예약을 하면 예약이 자동으로 무효 처리가 된다고 하니 시간 꼭 지켜주세요.

 

셔틀버스를 예약하려면 출발일 전날 18시 30분까지는 꼭 예약을 해야 합니다. 편도는 예약을 받지 않고 왕복권이 기본입니다.

 

혹시나 출발지 기준으로 최소인원이 15명이 안 되면 버스가 취소된다고 합니다. 전날 18시 30분까지 확인하고 문자메시지로 보내준다고 하니 그때까지는 확정이라고 보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이 조금 번거로워 저는 카카오T를 더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매일 운행한다는 장점도 있으니 시간과 장소를 확인 후에 대성투어 셔틀버스 이용이 더 편하다고 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가는방법-에버랜드-셔틀버스-대성투어

대성투어 셔틀버스 예약하기

 

3) 정기버스 - 월드투어

월드투어 셔틀버스의 장점은 서울은 물론 경기도에서도 운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는 수원, 안산, 천안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드투어에서는 편도 출발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에버랜드로 가는 편도 교통만 필요하다면 월드투어를 고려해 보세요. 현재 영등포, 신도림, 신논현, 강남역, 수원역에서 편도 출발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행 정보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니 예약 전 확인해 주세요)

월드투어 셔틀버스 출발지역 보러가기

월드투어 역시 출발확정 최소 인원이 있네요. 10명이 되지 않으면 운행이 취소된다고 합니다. 출발 전일 18시 이후부터 전화나 문자로 안내가 되고 예약금은 전액 환불됩니다.

 

월드투어 셔틀버스는 월드투어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가용 (주차 팁)

에버랜드 주차장은 유료가 있고 무료가 있습니다. 유료는 주차 요금을 내는 만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에버랜드 바로 앞이기 때문에 따로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에 무료 주차장들은 에버랜드와 거리가 좀 떨어져 있고 무료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유료 주차장을 이용한다면 카카오T 어플을 통해 만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차'에서 '에버랜드 정문 주차장'을 확인해 주세요.

 

에버랜드-가는방법-자가용-주차

 

유료 주차장의 하루 최대 요금은 15,000원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꿀팁들이 있는데요. 우선 첫 번째로 주차장 안의 사전 무인정산기를 이용한다면 하루 최대 요금은 12,000원입니다. 여기서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T앱으로 모바일 정산을 하면 하루 최대 요금은 10,000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주차 요금 할인 바로가기 - 아이폰
주차 요금 할인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카카오T로 정산은 나가기 전에만 자동 정산을 신청해 놓으면 됩니다. 에버랜드 유료 주차장의 정식 명칭은 '에버랜드 정문 주차장'입니다. 자동 정산이 등록되면 차량 출차할 때 하이패스처럼 바로 통과할 수 있고 내가 등록한 정보로 결제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에버랜드-가는방법-자가용-주차-할인-1
에버랜드-가는방법-자가용-주차-할인-2
에버랜드-가는방법-자가용-주차-할인-3

 


대중교통, 에버랜드 셔틀버스 그리고 자가용까지, 에버랜드로 가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주차 요금 할인받는 팁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들이 더욱 쉽고 편안한 에버랜드까지의 여정이 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에버랜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